봄날씨 좋을때 이사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사의 정석 > 유용한 정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봄날씨 좋을때 이사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사의 정석

본문

요즘 날씨도 풀리고, 내놓은 집도 많이 풀려서 한창 이사하는 집들이 눈에 드문 드문 보이고 있는데요.

우선 이사하기전에 알아봐야 할 것들을 보고 한번 만들어 봤어요. 미흡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이사 할때 꼭 알아 두어야 할것

 


1) 이사 일정 체크하기

- 손 없는 날과 주말을 포기하면 이사비용을 줄일 수 있고, 주소이전 각종신고를 미리해두면 빠른 입주가 가능해요.

 


2) 귀중품 직접 챙기기

- 뒤늦게 후회하지 마시고 직접 챙겨두세요. (잘 사용하는 가방이나 보관함에 넣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정신이 없으면 따로 챙겨두더라도 까먹기 쉽상 이거든요 ㅎㅎ

 


3) 두 곳 이상 견적 비교하기

- 믿을 수 있는 화물운송주선사업협회 등록업체 아니면 후기같은 것들을 살펴 보시고 결정하시구요

업체는 비교하면 할 수록 저렴한 곳이 많으니 꼭 기억해 두세요.

 


4) 이사 갈 집 가구 배치는 미리미리 결정하기

- 꼭 꼭 알아두셔야 할것이 집 배치는 가고나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구도를 잡아두세요

가족이건 연인이건 친구건 혼자살건 모두 동일합니다.

 


단, 너무 꼼꼼하고 세밀하게 정하지 마시고, 유동적으로 결정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 생각해둔 배치와 막상 집에 배치했을 때 맞지않는 부분이나, 분위기등 여러가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5) 입주 청소

- 아마 대부분 입주 청소를 자력으로 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몸살, 감기, 근육통이나 스트레스 싸움의 원인이 됩니다. 맡기면 편하긴하데 비용이 부담되는건 사실이죠 ㅋ

 

이외에도...

 

이사준비 체크리스트의 시작은 바로 이사 날짜 잡기입니다.원하는 곳의 새집을 정했다면 지금 거주하는 집과 새로 이사 갈 집의 상황에 맞춰 이사 날짜를 잡아야 하는데요.

 

이사 날짜를 선택할 때 많은 분들이 손 없는 날을 기준으로 삼기도 하지만,이때는 이사 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

 


손 없는 날 외에도 자신의 일정과 상황에 맞게 이사 날짜를 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각종 공과금 납부 신고 그동안 사용해온 도시가스, 전기 요금, 수도요금 등각종 공과금을 정산해야 합니다.


당일 정산을 할 경우 늦어질 수 있으니 미리 이사 2~3일 전 각 고객센터로 연락해 일정을 예약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포장이사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본인이 직접 이삿짐을 싸거나 운반하는 경우가 적은데요.하지만, 포장이사를 하더라도 꼼꼼한 체크는 필수입니다.

 


이삿짐의 파손 여부 등도 꼼꼼히 체크하고 혹시라도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미리 사진을 찍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귀중품 운반


포장이사를 한다고 하여도 귀중품은 본인이 직접 미리 챙겨서 운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혹시라도 모를 분실에 대비하여야 하며 파손이 쉬운 물건 역시 본인이 직접 운반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마무리 단계

 


안전하게 이사를 마쳤다면 이제 각종 신고와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반드시 전입신고를 해야 하며,임대계약이신 경우에는 반드시 확정일자를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각종 우편물 등은 미리 주소지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용한 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맵 Copyright © todayfortune.co.kr. All rights reserved.
삭제요청 madhalo78@gmail.com
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의 판매물품과 내용은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 당사에서는 그 등록된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단으로